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3/07 38

연료전지

⚡발전 방식 2023.07.31 1. 개요 연료전지, 燃料電池, Fuel Cell 말 그대로 연료를 사용해 전기를 만들어내는 발전기의 일종이다. 기존 발전기와의 비교 - 기존의 발전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엔진(내연기관)이나 터빈(외연기관)의 경우, 연소 반응에 의해 생긴 열에너지를 운동 에너지로 변환하고 이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여러 차례의 에너지 변환 과정을 가지는 데 반해, 연료전지는 연료의 화학 에너지를 직접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전지로, 단 한번의 변환 과정만을 가진다. 때문에 기술이 성숙할 경우, 기존의 발전 시스템보다 높은 효율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3차 전지"라는 별명 - 1차 전지(재사용 불가), 2차 전지(배터리, 재사용 가능) 다음 단계인 3차 전지..

환경 에너지 2023.07.31

수소연료전지

1. 개념 Hydrogen Fuel Cells 수소연료전지(水素燃料電池) 수소를 이용해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수소연료전지는 무공해에너지에 속한다. 수소연료전지는 석유, 가스 등과 같은 연료에서 추출해낸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시켜 물과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이는 기존 터빈발전방식이 아닌 산화 환원 반응을 이용해 전기 에너지를 만들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더 높다. 2. 장점 수소연료전지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효율성'이다.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40~60% 정도의 효율을 보인다.here 만약 연료전지에서 발생하는 열을 함께 이용할 경우 약 80% 이상의 높은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소연료전지는 연소 과정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은 적으며, 수소연료전지의 크기가 작아 공간 확보에 용..

환경 에너지 2023.07.31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반영한다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반영한다 YOUR ‘BRAND’ IS A REFLECTION OF WHO YOU ARE By Robert J. Tamasy 요즘 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브랜드화”를 시급하게 느끼고, 그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매출 증대 및 시장점유율을 목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상품과 서비스의 가시성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Perhaps more than ever before, businesses face great pressure to establish their “brands.” We hear much about “brand identity” and product recognition, t..

CBMC. 만나 2023.07.31

2025년 1월 1일부터 유로존과 연말까지 내각의 관리 프로그램을 참조하십시오 - 솅겐.

2023년 7월 27일 목요일 오늘 정부가 채택한 2023년 6월부터 2024년 12월까지의 불가리아 관리 프로그램에는 5가지 주요 우선 순위가 포함되어 있다고 Dondukov 1이 보고했습니다. 1. 2023년 말까지 불가리아의 솅겐 지역 가입. 목표는 우리나라를 솅겐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유럽 파트너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정부는 불가리아가 유럽 국경의 일반적인 보안에 기여할 효과적인 인프라와 작업 조직을 만들어 국경 통제를 강화할 것입니다. 일련의 새로운 반부패 조치가 도입되고 보안 서비스가 개혁됩니다. 불가리아와 EU 이웃 국가 간의 국경을 폐지하면 교통이 크게 완화되고 국경 체류 시간이 단축되며 관광, 무역 및 기타 모든 국경 간 비즈니스 영역이 추가로..

태양광 업계 “중국산 모듈 수요 급증… 반덤핑 조치 필요해”

최용구 기자 승인 2023.07.24 13:57 산업부 “산업 위축 상황 엄중히 인식”… 협회 ‘태양광 국가전략산업법’ 제정 요구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홍성민, 이하 협회)는 지난 7월 1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산지태양광 안전관리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선 태양광 산업계의 건의사항을 공유하고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집중 호우에 대비한 안전 점검 등 대책 마련에 협력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HJ 비즈니스센터 광화문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2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부 최연우 재생에너지정책관, 산업부 박성우 재생에너지산업과장 등 다수 정부 관계자와 홍성민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회장, 이건우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센터 팀장 및 모듈·인버터·구조..

환경 에너지 2023.07.26

‘공장 지붕 태양광’ 투자했을 뿐인데…전기요금 고지서 “0원”

입력 : 2023.07.25 21:57 박상영 기자 경북 태양광 공유 협동조합 H에너지 모햇 ‘알뜰전기요금제’ 조합원 10만원 출자금·일정 금액 예치 시 유휴부지에 발전소 설치·운영 생산 전력 공급받은 한전은 조합원 전기요금 할인…누진세 구간 효과 커 미국선 사업 모델인데 한국은 원칙적 금지…전문가들 “문턱 낮춰야” 경북 포항시에 거주하는 A씨는 매달 200kWh 남짓 전기를 사용해도 전기요금이 0원이다. 지난 3월 A씨가 우연히 재생에너지 투자 플랫폼 ‘모햇’의 ‘알뜰전기요금제’에 가입한 이후 공장 옥상에서 태양광을 통해 생산한 전기를 사용하고 있어서다. A씨는 “재생에너지에 투자해 전기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획이 신선했다”며 “가입 이후에는 전기요금 납부에 대해 신경 쓰지 않게 돼 편해졌다”고 말..

환경 에너지 2023.07.26

반드시 알아야 할 재정관리 원칙

반드시 알아야 할 재정관리 원칙 THINGS WORTH KNOWING ABOUT FINANCES By Austin Pryor 나는 투자자문을 수년간 해오면서 이런 질문을 많이 받았다. “투자자들이 많이 저지르는 금융 실수 1위는 무엇인가요?” 이에 대한 내 답은 항상 같다. 그것은 돈 관리에 있어서 성경적 원리를 무시하고 세상의 지혜를 따를 때라는 것이다. Having been an investment advisor for many years, I often hear the question, “What is the number one financial mistake many investors make?” My answer is always the same: They ignore biblical wisdo..

CBMC. 만나 2023.07.25

한전, '1㎿이하' 태양광 송배전망에 지난 6년간 1조원 투입

송고시간2023-07-23 07:23 2016년 10월 이후 1만7천㎿ 접속완료…향후 5년간 7천500억원 추가소요 예상 호남·경북 등 태양광 편중 현상·송배전망 부족…정부, '무제한 접속' 재검토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한국전력[015760]이 1㎿(메가와트) 이하 신재생발전 접속을 위한 송·배전 설비 확충에 2016년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1조1천50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에너지 업계에 따르면 1㎿ 이하 신재생에너지의 99.8%는 태양광 발전이다. 일반적으로 계약 전력 1㎿는 약 10층 규모의 빌딩이나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 공장의 발전설비 용량으로 통한다. 사실상 1㎿ 이하 소규모 태양광 발전이 전력망을 타고 각 가정과 산업 시설에 보급될 수 있도록 하는데 한..

환경 에너지 2023.07.24

에너지 전환 - 과제 및 가능한 솔루션

2021년 10월 25일 | by bgnauka 에너지 시장의 난기류와 불가리아의 기록적인 높은 에너지 가격은 여기에 온 역사적 이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미래에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는지, 그리고 무엇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우리는 이 질문이 특히 흥미롭고 향후 수십 년 동안 발전할 주제가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몇 달 동안 이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달 전기 가격의 상황은 그 관련성과 장기적으로 작동하는 전략적 솔루션의 필요성에 대한 또 다른 증거일 뿐입니다. 행동으로의 전환 에너지 시스템, 즉 에너지가 생산, 전송, 분배 및 소비되는 방식은 최근 몇 년 동안 활발한 변화를 겪었으며 이는 완전한 변화 과정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모든 변화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

유로홀드, 불가리아 최대 태양광 발전소 구축

2022년 12월 20일 이고르 토도로비치 Sofia 남쪽의 언덕이 많은 지형에 건설 중인 Verila 시설은 불가리아에서 태양열 발전량을 최대 12%까지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Eurohold가 개발한 태양광 발전소 작업은 9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불가리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은 2023년 봄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이 시설은 최대 용량이 124MW인 친환경 전기를 생산할 것입니다. 50MW의 다른 부문에 대한 프로젝트가 개발 중입니다. 11월 말 현재 전국의 활성 태양광 발전 시설에는 총 1.03GW가 있다고 공공 등록소의 데이터를 인용한 계약업체인 Sunotec의 성명서에 따르면 있습니다. 연결 용량이 각각 50MW인 가장 큰 것은 Pobeda와 Karadzhalovo라고 목록에 나와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