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8/06 4

한의사 영문 명칭 ‘Doctor of Korean Medicine’으로 변경

2012년도 제57회 정기대의원총회 의결 후 10년만의 쾌거 보건복지부, 26일부터 면허사이트서 명칭 변경 공식 게시 민보영 기자 등록 2022.07.27 10:43 보건복지부가 지난 26일부터 한의사의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면허증, 졸업장 등에 표기되는 한의사 영문 명칭을 ‘Oriental Medical Doctor’에서 ‘Doctor of Korean Medicine’으로 변경했다. 이는 지난 2012년도 제57회 대한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영문 명칭 변경을 의결한 이후 10년 만에 이룬 쾌거이다. 영문 명칭은 한의약 브랜드와 이미지 제고에 영향을 미치며, 해외에 파견된 한의사나 국제 세미나에서의 한의사 위치를 시사하는 표기 사항이다. 이에 대한한의사협회는 원활한 한의약 정책 추진을 위해 올바른..

K병원, 한의학 2022.08.06

“한의사 영문명칭 변경 폄훼하는 의협, 도 넘는 국가 무시 행태”

이규철 기자 등록 2022.08.05 14:51 한의협 국제위, "한특위에 법원 판결마저 무시하며 거짓 선동 멈춰라" 경고 법원의 ‘Korean Medicine’(한의학) 서양의학과 혼동될 여지없다는 판단 다시 한 번 강조 대한한의사협회 국제위원회(이하 국제위)가 대한의사협회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의 한의사 영문명칭 변경 폄훼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국제위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특위가 입장문에서 ‘Korean Medicine’과 ‘Doctor of Korean Medicine’이 양의학, 양의사와 혼동을 줄 수 있다고 호도했지만 지난 2012년 의협은 한의학을 ‘Korean Medicine’으로 표기한 본회 영문 명칭 변경에 대하여 사용금지 가처분 및 본안 소송을 진행했으며 2016년 대법..

K병원, 한의학 2022.08.06

러, 불가리아 외교관 14명 맞추방…"대응 차원"

송고시간2022-08-05 19:31 (이스탄불=연합뉴스) 조성흠 특파원 = 러시아 외무부가 5일(현지시간) 아트나스 크라스틴 주러시아 불가리아 대사를 초치하고 14명의 불가리아 외교관 추방을 통보했다고 스푸트니크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성명에서 "크라스틴 대사에게 러시아에서 외교 및 영사 업무를 맡은 불가리아인 14명을 '페르소나 논 그라타'(외교적 기피인물)로 지정했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외무부는 또한 이번 조치가 70명의 러시아 외교관을 추방하기로 한 불가리아의 조치에 대한 대응 차원이라고 덧붙였다. 불가리아는 6월 29일 '국가 안보 위협' 등 간첩 행위를 이유로 러시아 외교관 70명을 추방한다고 엘레노라 미트로파노바 주불가리아 러시아 대사에게 통보했다. 이에 미트로파..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지난 시간, 에덴의 동쪽 '놋' 땅에서 유리하고 방황하며 살아가던 시간 가운데 삶의 소망으로 주님을 알게 하시고 믿게 하신 그 은혜를 감사합니다 본질적으로 공허함, 불안함과 소망 없음, 헛됨의 척박한 삶가운데서 우리들 영혼의 평안을 위해 찾아갈 곳을 보여주시고 영원한 평화가 있는 곳으로, 산 소망으로 이끄시는 주님께 감사합니다. 알라딘 마술램프 속의 '거인'처럼 우리들이 필요할 때, 어려움 속에 있을 때, 이를 해결해 주시는 해결사로만 존재하시는 하나님. 그래서 마술램프속 거인에게 부탁한 요구가 들어지거나, 해결될 때만 주님의 보호하심 가운데 있다는 우리들의 오만함과 무지함을 용서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우리들의 오만함과 무지함은 마술램프속 거인에게 했던 우리들의 요구가 이뤄지지 않았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