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1/28 5

세계에서 가장 큰 손이 꼽은 김치코인 두가지

[코인 파헤치기] 세계 최대 코인 투자사 그레이스케일이 투자 후보군으로 꼽은 한국 코인 방현철 기자 입력 2022.01.27 16:50 https://www.youtube.com/watch?v=twLFBb3ox78 27일 오후 5시 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와 조선닷컴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 ‘코인 파헤치기’는 조선일보 경제부 차장이자 경제학 박사인 방현철 기자가 진행자로 나서서 코인 전문가인 이수호 테크M 부사장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코인 파헤치기’는 글로벌 가상화폐, 암호화폐, 코인 시장의 최근 동향과 대응 전략을 전문가들과 알아보는 토크 쇼입니다. 이수호 부사장은 이날 최근 코인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세 가지 포인트로 ‘판교의 희망 ‘보라’?’ ‘P2E 다음 타자는 ..

김치 2022.01.28

[포토 北] 북한, 평양 '설경' 대대적 홍보..관광 페이지에 게재해 눈길

서재준 기자 입력 2022. 01. 26. 06:00 '조선관광' 홈페이지로 공개..코로나19 차단에도 관광 홍보는 지속 (서울=뉴스1) 서재준 기자 = 북한이 평양의 설경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나섰다. 관광사업을 소개하는 '조선관광'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26일 홈페이지에는 총 25장의 평양 설경 사진이 게재돼 있다. 평양의 주요 명소가 골고루 소개됐다. 북한은 이 사진을 공개하면서 별다른 설명을 덧붙이지는 않았다. 다만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관영매체를 통해서도 수시로 평양의 설경이나 주요 명소의 풍경을 소개하며 '아름다운 평양'의 모습을 부각한만큼, 대외적으로 관광자원으로서의 평양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대동강변이나 김정은 총비서 시대 건설된 주요 '거리'들에 눈 안개가 낀 모..

코리아 ! 2022.01.28

'김치를 마시다' 푸드테크 적컴퍼니 윤소영 대표의 도전

입력 2022.01.26 04:30 김치로 활력 충전하는 에너지 드링크 개발 생산 거절, 화재, 편견과의 싸움 등 시련 이겨내고 해외 수출 한국 음식을 'K푸드'로 세계에 알린 1등 공신 중 하나가 김치다. 최근 해외에서 김치는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김치의 아쉬운 점은 가공식품으로 만들기 어렵다는 것이다. 김치 고유의 맛과 효능을 살리며 음료나 과자 등 다른 형태의 식품으로 다시 만드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다. 이 어려운 과제에 도전한 주인공이 있다. 2018년 푸드테크 분야의 신생기업(스타트업) 적컴퍼니를 창업한 윤소영(42) 대표다. 윤 대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김치를 이용한 에너지 음료를 만들어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입소문을 타고 주문이 들어오면서 김치..

김치 2022.01.28

바이러스로 내성균·암세포 없애…’이이제이 치료법’ 뜬다

벨기에 연구진, 박테리오파지로 내성균 감염자 100명 이상 치료 美·캐나다 등 식품 가공 공장에서 식중독균·이질균 없애는 데 사용 브라질서는 뇌종양 걸린 생쥐에게 지카 바이러스 주사, 암세포 파괴 이영완 과학전문기자 입력 2022.01.26 09:00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무서운 병원체가 이미 전 세계에 퍼져 있다. 항생제가 듣지 않는 내성균이다. 2019년 전 세계에서 한 해 500만명 가까운 목숨을 앗아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에이즈나 말라리아 사망자보다도 많다. 최근 항생제 내성균에 감염된 사람을 바이러스로 치료하는 연구가 진행됐다. 적군을 다른 적군과 싸우게 하는 이른바 ‘이이제이(以夷制夷)’ 치료 전략이다. 인간이 개발한 약은 갈수록 약효가 떨어지고 환경에도 해를 주지만 자연에서 데려온 용병(..

여행작가 임택 “불가리아에 마을버스 세워놓고 딸 결혼식 참여” 유재석 감탄(유퀴즈)

2022-01-27 05:40:37 [뉴스엔 서유나 기자] 여행 작가 임택의 범상치 않은 사연이 유재석을 감탄케 했다. 1월 2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139회에는 '레이스는 길다' 특집을 맞아 임택 여행 작가가 자기님으로 출연했다. 여행 작가가 되기 전 여러 아이템을 해외에서 수입해 국내에서 파는 사업을 했다는 임택 작가는 집 담보를 잡히는 등 긴 시간 고생을 하다가 '소금 원석 등' 사업으로 한순간에 인생 역전을 했다. 이를 통해 임택 작가는 집과 상가를 샀다. 이후 임택 작가는 늘 꿈이었던 여행 작가 인생을 살기로 결심했다. 때마침 딸이 항공사에 들어가며 항공료 10% 베네핏까지 받게 된 상황. 임택 작가는 마치 운명처럼 "(딸이) 여행 고속도로를 놔줬다"고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