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Bulgaria Love/불가리아 한국 뉴스

암호화폐 대기업 넥소, 불가리아에 30억 달러의 손해 배상 청구

KBEP 2024. 1. 25. 05:54

2024년 1월 24일, 23:30 KST

요약

  • 선도적인 암호화폐 대출 업체인 넥소는 불가리아의 범죄 수사가 중단된 후 불가리아에 30억 달러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는 이 수사로 인해 미국 증시 상장 및 축구 스폰서십 계약 등 사업 확장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고 주장합니다.
  • 넥소는 세계은행 산하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에 보상을 요청하며 암호화폐 업계에서 전례 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유명한 암호화폐 대출 업체인 넥소(Nexo)가 불가리아로부터 30억 달러에 달하는 손해배상을 청구당했습니다.

이 청구는 중단된 범죄 수사로 인해 넥소의 확장 계획과 시장 가치가 심각하게 저해되었다고 주장하는 데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혁신적인 암호화폐 세계와 전통적인 국가 메커니즘 사이의 긴장이 크게 고조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넥소와 불가리아의 갈등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2023년 1월, 불가리아 검찰이 넥소에 대한 광범위한 수사에 착수 하면서 넥소의 험난한 여정은 시작되었습니다. 당국은 수도 소피아에 있는 넥쏘의 사무실을 급습하여 설립자들을 자금 세탁과 컴퓨터 사기 등 심각한 범죄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넥소 리뷰: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살펴보기

작년에 불가리아 수도에 있는 넥소의 사무실은 15번 이상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이 수사는 넥소의 운영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며 국제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넥소는 이러한 조치로 인해 회사의 명성이 훼손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비즈니스 벤처가 탈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손실된 기회 중에는 기대를 모았던 미국 주식 시장 상장과 수익성 높은 축구 스폰서십 계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넥소는 이러한 기회 손실로 인해 상당한 재정적 손실을 입었고 주주 가치가 약화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불가리아 당국이 증거 부족을 이유로 소송을 취하하면서 상황은 반전되었습니다. 그 이유로 불가리아의 암호화폐 서비스에 대한 법적 프레임워크가 미비하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는 이미 발생했습니다.

암호화폐 회사로서는 이례적으로 넥소는 조사로 인한 피해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워싱턴에 있는 세계은행 산하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국제 투자자와 국가 간의 분쟁을 처리하는 것으로 유명한 ICSID는 1월 18일에 이 사건을 등록했습니다.

한편 불가리아 재무부는 ICSID로부터 중재 요청을 받았다고 인정했습니다. 부서 간 위원회가 사건을 검토하고 후속 조치를 제안 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재무부는 이것이 청구의 실체를 인정하거나 중재 관할권을 수락한 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불가리아 재무부는 “이 문서 또는 기타 커뮤니케이션은… 어떠한 방식으로도 청구의 실체를 인정하거나 중재 관할권을 수락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 법적 분쟁

이 사건만이 넥소의 유일한 규제 장애물은 아닙니다. 2023년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넥소의 미등록 대출 상품 제공 및 판매에 대해 총 4,500만 달러의 누적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여기에는 미국 투자자와의 거래에 대한 2,250만 달러의 벌금과 유사한 주 규제 당국의 청구를 해결하기 위한 2,250만 달러의 추가 벌금이 포함되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세요: 암호화폐 규제: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불가리아와의 넥소의 법적 분쟁은 암호화폐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조사 중단에 대해 국가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ICSID는 파키스탄,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등 여러 국가에 상당한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도록 명령한 전례가 있습니다. 이 사건은 국가가 암호화폐 산업과 상호 작용하고 규제 및 법적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에 중요한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위 글은 영어로 작성된 비인크립토 기사를 AI를 통해 한국어로 번역한 기사입니다.

비인크립토 웹사이트에 포함된 정보는 선의와 정보 제공의 목적을 위해 게시됩니다. 웹사이트 내 정보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Harsh Notariya
READ FULL BIO
하쉬는 2021년 강세장에서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5월의 시장 폭락을 기회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더 많이 배웠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매력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Web3에 대해 교육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또한 웹3.0 크리에이터들이 암호화폐에 관한 교육용 블로그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