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경영,기획,합병

‘아산도고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 본격화

Mайка 2023. 10. 26. 11:23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6.10 11:20

-2026년 준공 목표
-DL건설, IBK기업은행, 카이스개발, 금강산업개발, 웅비산업개발 지분 참여...SPC 특수목적 법인 설립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 도고면 일대 2,239,651㎡(약 68만평) 규모의 부지에 2026년까지 대규모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아산도고산업단지개발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아산도고산업단지개발(시행사) 측은 10일 “아산시 도고면 일원에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의향서를 충청남도에 작년 12월 초 접수했고, 이후 관계기관 검토의견에 대한 조치계획 등의 설명을 마쳤다”고 밝혔다.

'아산도고일반산업단지'는 DL건설, IBK투자증권, ㈜카이스개발, ㈜금강산업개발, ㈜웅비산업개발 등이 참여해 SPC 특수목적 법인을 설립하고,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에 따른 민간사업 방식으로 추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DL건설은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시공업무를 맡아 책임준공하고, 금융사인 IBK투자증권은 사업에 필요한 토지보상 및 사업비 등의 자금을 조달하며, P.M사인 ㈜카이스개발은 사업추진 전반을 관리한다.

시행사 측은 “현재 산업단지 인·허가를 위한 토지소유자의 동의요건은 물론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산업용지 면적에 약 170%를 초과 확보하는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기사원문 : https://www.cc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