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K병원, 한의학

“한의학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 애착 갖게 돼”

KBEP 2022. 11. 25. 16:19

‘김경식의 혀준보감’ 등 다양한 한의학 프로그램 진행
아콤티비의 성공적인 안착 위해 실질적인 도움 드리고파

한의학 홍보대사 김경식 개그맨

 

[편집자 주]

AKOM TV에서는 인플루언서 한의사들을 비롯해 사회 각계각층의 유명인을 대상으로 대담을 진행하고 있다. 

두 번째 초대 손님으로는 ‘김경식의 혀준 보감’이라는 유튜브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계의 딱따구리 김경식 개그맨을 초대해 한의약과 관련된 이야기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Q. 요즘 근황은?

20여년간 매주 일요일에 ‘출발 비디오 여행’을 통해 영화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몇 달 전부터는 TVN 교통방송에서 매일 교통에 관한 지식과 정보, 교통상황을 전달해 드리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광고마케팅, 유튜브 제작 및 채널 개설 등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다.

 

Q. ‘동안’하면 떠오르는 연예인 중 한명인데, 비결은?

옷을 자연스럽게 입는 부분도 그렇고, 카메라가 돌 때는 텐션 높게 촬영하는 마음가짐이 동안의 비결이지 않을까 싶다. 또한 마음으로나 외적으로나 균형 밸런스를 유지해야 하고, 마음을 기분 좋게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모든 병의 근원은 마음을 다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의학 홍보대사, 한의학 프로그램을 3년 이상 진행하면서 들었던 건강상식들도 많은 도움이 된다.

Q. 그중 한의학적인 비결은?

사실 한의원을 아파서라기보다는 (건강을)유지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많아 (동안의 비결이)한의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공진단도 굉장히 잘 맞아 촬영이 많을 때 먹으면 원기 회복 및 피로가 개선되고, 회식자리에서 술 먹기 전에 먹으면 체력보충이 되는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이제는 사향냄새도 좋게 느껴질 정도다. 

 

또한 한의학에서는 항상 균형을 얘기하는데, 탄수화물만을 먹으면 안된다든지 이런 정보를 이미 알고 있는 편이다. 

 

이런 저의 모습이 한의학에 대한 애착이 있는 것으로 여겨져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 같다.

 

Q. 한의학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이유가 있다면?

사실 아픈 사람 입장에서는 한의학이든 양의학이든 어느 것이 되던 병이 낫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아버지가 50대 중반에 암투병을 하시다 돌아가셨다. 가족 중에 처음 중환자가 생겨서 유명한 박사님을 수소문해 양의학도 해보고 수술도 해보고, 지금 생각하면 조금 그렇지만 굼벵이, 구더기 등 여러 가지 민간요법까지 아버지를 살리기 위해서 아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봤다. 

 

그때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고 느꼈다.

 

이후에 어머니가 대장암 4기 판정을 받으셨는데. 아버님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의학과 병행해 치료했다. 

 

어머님은 지금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약을 드시고 계시고, 회복을 위해 공진단도 드시고 있다. 또한 와이프 역시 암수술을 했는데, 3∼4년이 지난 지금까지 재발없이 잘 살고 있다. 

 

이런 경험들을 통해 한의학의 도움을 너무 많이 받은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 한의학에 관심을 갖게 됐고, 관심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공부를 하다보니 한의사협회랑 가까워지게 된 것 같다.

 

Q. 연예인들의 한의약에 대한 인식, 선호도나 신뢰도는?

전체 연예인을 대변할 수는 없겠지만 제가 알기로는 한의학에 대한 아주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고, 많은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저의 경우는 굉장히 신뢰하고 있는데, 사실 제가 혈압이 높아 혈압약도 먹고 있으며, 한의학 치료와 함께 유산소 운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연예인들은 항상 관리를 해야 활동도 많이 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데, ‘관리의 한의학’을 추천드리고 싶다. 한의원은 아파서 가는 것이 아니라 건강할 때도 관리를 하러 가는 곳으로 신경써야할 것 같다. 

 

요즘 한의원에는 인바디도 있고 과학화·현대화 되어 있고, 이런 데이터베이스 속에서 한의학적으로 이 사람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훨씬 적을 뿐만 아니라 본인한테 딱 맞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이런 생애주기별 관리를 통해 주기와 상황에 맞게 각자의 체질에 따라서 관리를 해주는 것. 이것이 한의학이 맞춤의학으로서 가진 특장점인 것 같다.

 

Q. 지금까지 받은 한의약 치료 중 가장 큰 효과를 본 치료는?

와이프가 유방암 수술을 한 이후, 신체 밸런스가 깨져서 갑상선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우울증이 오기도 했는데 한의학 치료와 프로그램을 통해 개선된 것을 두 눈으로 직접 목격했다.

 

저 같은 경우도 혈압이 170∼180까지 갈 정도로 굉장히 높았는데, 두 달째 한의약처방과 함께 운동 병행과 저염식단을 하고 나서 혈압이 많이 떨어졌다. 혈압약도 원래 먹던 것을 지금 반으로 줄인 상태다.

Q. 현재 ‘김경식의 혀준 보감’이라는 유튜브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제 막 발걸음을 시작한 ‘AKOM TV’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혀준보감 구독자수나 조회수를 보면 어디 조언 한마디 할 수 있을까(하하).

 

‘AKOM TV’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제가 필요할 때면 언제든 와서 이런 저런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드리며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요즘은 세상이 많이 바뀌어 공중파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려고 한다. 

 

30년된 제 친구 이동우와 함께 유튜브 제작을 함께할 예정이다. 제 친구는 11년 전 중도장애로 시각장애인이 된 친구인데, 이 친구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형식의 콘텐츠를 구상중이다. 

 

어른들이 들으면 좋아할 동화를 들려줄 건데,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어 하고 아이들이 봐도 되는 그런 책들을 읽어줄 예정이다.

 

주혜지
 
출처 : 한의신문
기사원문 : 

https://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51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