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김치

전국 농협 김치공장 통합, '한국농협김치' 브랜드 출범

KBEP 2022. 4. 26. 10:41

입력 2022-04-25 14:54

  • 세종=이해곤 기자
  • 공장·지역별 특화된 제품 생산 "원가 낮추고 경쟁력 높여"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가운데)이 2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한국농협김치' 출범식에서 참석자들과 김치 시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 (사진제공=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가 전국 8개 농협 김치 공장을 하나로 통합해 김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농협은 25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한국농협김치' 출범식을 가졌다.

농협은 지난해부터 생산 원가를 낮추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김치 공장 통합을 추진해왔다. 이번 통합으로 효율적인 품질관리는 물론 각 공장마다 지역별로 특화된 제품을 선보여 특수김치·수출용·절임배추 등 기능을 분담해 프리미엄급 김치를 생산할 방침이다.

한국농협김치 광고에 출연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한국농협김치 출시를 계기로 대한민국 김치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협과 협력해 한국김치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이름에 걸맞게 대한민국 대표 김치를 생산하는 법인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농협김치가 김치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킨다는 각오로 출범한 만큼,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국민의힘 정점식·홍문표·김선교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인호·서영교 의원,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장,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통합에 참여하는 8개 농협 조합장, 농협 가공협의회 운영위원 조합장 14명을 비롯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을 통해 농협은 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소외계층에게 1억 원 상당의 한국농협김치를 전달했다.

 

출처: 이투데이

기사원문 : https://www.etoday.co.kr/news/view/2127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