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PANAX NEWS

[푸드] 불가리아産 프로바이오틱스 '엘비락트'

KBEP 2021. 4. 22. 16:57

입력2021.04.22. 오전 4:02

강민호 기자

 

불가리아 국영기업이 생산
위즙·담즙산 저항성 입증

 

모든 병은 장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장내 세균이 신체 각 부분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그중에서도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은 장속에 남아 있는 숙변 물질을 제거하고 유익한 균은 강화시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산균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있는데 성인은 잦은 흡연, 음주, 회식 등으로 인해 나이가 들수록 장속 세포벽을 보호해주는 유익균이 감소하고 비만이나 염증을 유발하는 유해균은 증가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나이를 먹을수록 장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성인에게 유산균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봐야 한다.

불가리아 국영기업 LB불가리쿰 제품인 '엘비락트(LB LACT)'는 오리지널 불가리아 유산균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LB불가리쿰은 불가리아 발효 효모의 라이선스 관리·운영·판매에 대한 독점권을 소유한 불가리아 유일한 국영기업으로 유럽연합(EU) 및 세계 26개국에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 국가에 한 업체에만 유산균을 수출해 독점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엄격하게 관리한다.

엘비락트는 수백 시간 수백 종의 균주를 연구하고 실험한 결과로 위산과 담즙산의 저항성이 입증된 불가리아 오리지널 프리미엄 4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1종의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구성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균의 수가 아무리 많더라도 복용 시 위산과 담즙산에 죽어버리면 효과를 볼 수 없어 위산과 담즙산의 저항성이 입증된 균종으로 혼합된 제품의 인기가 높다.

[강민호 기자]

 

출처 : n.news.naver.com/article/009/0004783146?lfrom=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