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lgaria Love/불가리아 뉴스

불가리아, 2007년 상반기 히트 상품

by KBEP 2007. 8. 3.

불가리아, 2007년 상반기 히트 상품

 

 

 

1. 포도주

 

□ 품목명 : 토도로프 보티크(Todoroff Boutique)

 

제조사

Todoroff

브랜드명

Boutique

모델명

Boutique

원산지

불가리아

선정사유

불가리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고품질 포도주 중의 하나

가격대

13 BGN(6.5 Euro)

선호계층

중장년층

유통구조

일반 상점, 하이퍼마켓,

Boutique 매장

 

 히트 요인

 

 ○ '토도로프 보티크’는 2001년부터 생산을 시작했고, 인공 첨가물이 최소로 포함돼 있으며 고품질 및 우수한 맛으로 불가리아 시장에서 잘 알려진 포도주임.

 

 ○ '토도로프 보티크’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 품질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불가리아 시장에서 좋은 판매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일반 서민들이 많이 찾는 제품임.

 

 ○ 작년 한해 ‘토도로프 보티크’ 포도주는 대략 12만7500 병의 판매실적을 기록했음.

 

 ○ 이 회사는 ‘토도로프 보티크’를 자체 유통망을 통한 공급은 물론, 전국 유명 레스토랑에도 납품하고 있음.

 

 ○ 토도로프 보티크는 유럽시장에서 좋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영국 포도주 전문 잡지인 ‘Wines and Spirits’ 로부터 유럽 베스트 와인 중의 하나로 수상함.

 

 ○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불가리아 시장뿐만 아니라 유럽시장에서도 좋은 반응과 판매 실적을 보여주고 있음.

 

2. 의약품

 

□ 품목명 : Tribestan

 

제조사

Sopharma

브랜드명

Tribestan

모델명

Tribestan

원산지

불가리아

선정사유

의약품 베스트셀러를 기록

가격대

Price: 33 BGN(16.5 Euro)

선호계층

중장년층(30 ∼60대)

유통구조

약국

 

 히트 요인

 

 ○ Tribestan은 식물인 Tribulus terrestris L에서 추출한 호르몬의 영향을 주지 않는 바이오 시뮬레이터(Biosimulator)임.

 

 ○ Tribulus terrestris L 은 불가리아와 동양인들의 민간요법에서 매우 잘 알려진 의약용 식물로서 성기능 결핍 및 장애를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실제 자료에 근거해 만들어낸 의약품이 Tribestan임.

 

 ○ Tribestan은 임상실험을 통해 어떠한 유독성 반응도 일어나지 않음이 증명됐으며, 실제로 성기능을 자극하는 효과 등을 통해 약품의 성능이 입증됐음. 현재 일반 시중의 약국을 통해 판매되고 있음.

 

3. 향수

 

□ 품목명 : Very Irresistible

 

제조사

Givenchy

브랜드명

Very Irresistible

모델명

Very Irresistible 50 ml

원산지

프랑스

선정사유

불가리아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성용 향수

가격대

58 BGN(29 Euro)

선호계층

청년층∼중장년층 여성

유통구조

향수 전문 매장, 약국,

하이퍼마켓

 

 히트 요인

 

 ○ Very Irresistible은 프랑스의 유력 향수 및 화장품 제조업체인 Givenchy사의 제품으로 불가리아 시장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여성용 향수임.

 

 ○ 젊은층 여성을 대상으로 관련 잡지에 대규모 광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불가리아에 판매 유통망을 넓혀 나가고 있음.

 

 ○ 가격에 매우 민감한 불가리아 시장을 잘 간파해 같은 분야의 다른 프랑스 제조업체들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 진입을 했고, 온라인을 통한 제품 판매를 통해서도 좋은 영업실적을 보여주고 있음.

 

4. 화장품

 

□ 품목명 : 발 냄새 억제 크림(Antiperspirant Foot Cream)

 

제조사

Oriflame

브랜드명

Antiperspirant Foot Cream

모델명

Antiperspirant Foot Cream

원산지

스웨덴

선정사유

 TOP 10 베스트셀러

가격대

7.9 BGN

선호계층

청년층∼중장년층 여성

유통구조

슈퍼마켓, 약국

 

 히트 요인

 

 ○ Oriflame는 발 보호를 위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공급하는 업체임.

 

 ○ Antiperspirant Foot Cream는 여름철 발냄새와 땀 억제를 위한 제품으로 여름철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음.

 

 ○ 발 냄새 제거를 위해 박하(peppermint)와 개암 나무 추출물을 사용해 효과를 극대화했음.

 

 ○ 여름철 노출이 심해지는 여성들에게 있어 이 제품은 지속적인 인기와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임.

 

5. 자전거

 

□ 품목명 : Drag Hacker

 

제조사

Dragomir Factory DH

브랜드명

Drag

모델명

Drag Hacker

원산지

불가리아

선정사유

품질 대비 가격이 좋은 자전거로
가장 인기

가격대

190 BGN(95 Euro)

선호계층

12~25세의 청년층

유통구조

자전거 전문 매장, 하이퍼마켓

 

 히트 요인

 

 ○ Dragomir Factory DH 사는 자전거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체코 자전거 생산 업체임.

 

 ○ 깔끔한 디자인과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설계됐으며 고성능 재질과 프레임을 사용해 제작

 

 ○ 자전거 제작에 필요한 자재들을 세계 각국에서 공수해 불가리아 현지에서 조립 및 판매하고 있음.

 

 6. 게임

 

□ 품목명 : Playstation 3

 

제조사

Sony

브랜드명

Playstation

모델명

Playstation 3

원산지

Taiwan

선정사유

젊은 층에 큰 인기

가격대

1100 BGN(550 Euro)

선호계층

도시지역, 청년층 및 직장인

유통구조

전자제품 매장, 하이퍼마켓

 

 히트 요인

 

 ○ 플레이스테이션은 축구경기나 주요 스포츠 경기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알렸으며, 이러한 광고전략을 통해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음.

 

 ○ 고화질 LCD TV의 판매 상승과 더불어 고화질을 지원하는 플레이스테이션도 판매율이 동반 상승하고 있음.

 

 ○ 게임 콘솔을 비롯한 미디어 플레이어와 웹브라우저로도 사용 가능함. 이러한 제품의 다양성으로 인해 시장의 큰 호응을 얻고 있음.

 

 ○ 무엇보다 불가리아 EU가입 이후, 소득수준의 증대에 따라 게임기를 비롯한 고화질 TV의 소비가 크게 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임.

 

 

정보원 : Intelligence News(www.securit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