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3/05 12

한 가지를 보면 열 가지를 알 수 있다

한 가지를 보면 열 가지를 알 수 있다 HOW WE DO ANYTHING IS HOW WE DO EVERYTHING By Jim Mathis 최근에 나는 사업가 그룹을 대상으로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라는 주제로 강의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 주제는 정직함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정직함(integrity)은 ‘하나’를 의미하는 ‘one’과 ‘통합’을 의미하는 ‘integer’라는 단어에 그 어원을 두고 있다. 다시 말하면 ‘전부 통합된’이라는 의미이다. Recently I was honored to be asked to speak to a group of businessmen on the subject, “How we do anything is how we do everything.” ..

CBMC. 만나 2023.05.29

[조우석칼럼] ‘양화진’ 聖地 일꾼 김경래를 기억해야 하는 이유

외국인 선교사 145명 잠든 서울의 대표적 기독교 성지 개발 故 한경직 원로목사와 손발 맞춰 기독교 금자탑을 가꿔 조우석 입력 2022-10-18 09:12:32 오늘 이야기는 당연히 100% 실화다. 한 원로의 개인사이자 한국기독교의 기록이다. 이야기는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서울 북창동에 있던 흥천교회가 새 예배당을 지으며 큰 빚을 졌다. 주일예배가 끝나면 사채꾼 아줌마들이 와르르 몰려들어 헌금을 챙겨가는 걸 신자들이 내내 가슴 아파했다. 경향신문 정치부장이던 신자 한 명이 자기 집을 팔아 교회 빚을 갚기로 결심했다. 교회 빚은 270만원. 자장면 한 그릇이 30원이던 시절에 집 한 채 값이었다. 정말로 자기 집 판 돈을 모두 헌금한 뒤 그와 가족은 교회 지하에서 내처 살았다. 1982년 그..

폭발방지를 위한 건물

폭발방지를 위한 건물 BUILDING TO AVOID AN IMPLOSION By Robert J. Tamasy 가끔 대형빌딩이 폭파되는 영상을 미디어에서 볼 때가 있다. 전략적으로 특정 지점에 설치된 폭발물들이 정확한 순서에 따라 갑자기 “펑!” 하고 폭발한다. 수년에 걸쳐 건설된 구조물이 몇 초 안에 사라지고, 잔해로 변해버린다. From time to time, we see videos of a large building being imploded. Explosives planted at strategic points are detonated in precise sequence and suddenly, “Boom!” Within seconds a structure that may have taken..

CBMC. 만나 2023.05.22

서울장미축제 불가리아 전통공연 등 행사 다양

박종일기자 입력2023.05.21 07:40 2023서울장미축제’… 다문화축제, 불가리아 전통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한가득 중랑구(구청장 류경기)에서 ‘2023 서울장미축제’ 향연이 한창 펼쳐지고 있다. 축제 메인 행사인 ‘그랑로즈페스티벌’의 2일차를 맞은 지난 20일에도 가족, 친구, 연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날 축제에서는 장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 부스가 다양하게 꾸며졌다. 먼저, 수림대 장미정원에서는 불가리아 민속공연단, 다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들로 축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올해는 13번째 다문화 축제가 함께 열려 몽골 및 카자흐스탄 전통춤, 결혼이주민 합창, 다문화자녀 댄스, 퓨전국악 공연 등 무대가 펼쳐지며 모두가 즐길 ..

절대 너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말을 믿지 마

절대 너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말을 믿지 마 ‘절대 안돼’! 라는 말을 들은 적이 몇 번이나 되니? ‘절대 너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말을 믿지 마. 꿈이 있으면 거기에 매달려야 해. 안된다는 말을 들을 거야. 그래도 계속 밀어붙여야 해. 계속 싸워야 해. 숨겨진 힘의 저수지를 활용해야 해. 쉽지 않지만 그래도 가능해. - 알렉스 바나얀, ‘나는 7년 동안 세계 최고를 만났다.’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혁신가들이 한 일을 하고 싶다면 그들처럼 실패하고 동상에 걸리고, 이해받지 못할 각오를 해야 해. 정말로 원대한 일을 이루고 싶다면 생각보다 훨씬 오래 걸리고, 예상 보다 훨씬 많은 비용이 들뿐 아니라, 고통스럽고 창피하고 짜증스런 실패로 가득할 것이라는 각오를 해야 해. 죽기 전까지는 계속 장애물을..

과정을 수용하는 기쁨

과정을 수용하는 기쁨 THE JOY OF EMBRACING THE PROCESS By Jim Langley 인생은 과정이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비슷한 경험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각 사람은 자기가 처한 상황에 따라 약간은 다르게 인생의 문제와 어려움들을 만나고 그것에 대처한다. 여기서 핵심은 그 과정을 인식하는 것과,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것은 내가 인생 여정에서 발견한 가장 중요한 것이다. Life is a process. We might have similar experiences, but every person deals with problems and challenges a bit differently based upon their unique circumstances. The key is ..

CBMC. 만나 2023.05.17

깨어있으라: 보스가 오늘 올지 모른다

깨어있으라: 보스가 오늘 올지 모른다 KEEP VIGILANT: THE BOSS MIGHT COME TODAY By Robert J. Tamasy 당신은 상사가 사무실을 비울 때마다 속으로 환호성을 지르게 되는 그런 상사를 만난 적이 있었나. 운 좋게도 나는 함께 일하는 것이 즐거운 그런 상사들을 꽤 여러 명 만났다. 그러나 내가 만난 상사 중에는 그들이 자리를 비우면 나도 모르게 안도의 숨을 내쉬게 되는 그런 상사들도 두세 명 정도 있었다. Have you ever had a boss that whenever he or she were out of the office, it was a time for celebration. I was fortunate to have several superiors I ..

CBMC. 만나 2023.05.10

엑소 카이, 불가리아 토크쇼 출연 “놀라운 댄스 퍼포먼스”

2023-05-03 09:11:00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엑소 멤버 카이가 불가리아 최대 민영방송 bTV 토크쇼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카이는 4월 28일과 5월 1일(현지시간) 두 차례에 걸쳐 방송된 bTV 데일리 토크쇼 ‘Predi Obed’(프레디 오베드)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카이는 현지의 베테랑 인터뷰어 Tzveta McGregor(츠베타 맥그래거) 기자와 화상으로 만나 히트곡 ‘Rover’(로버) 활동부터 K팝, 춤, 패션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토크쇼 출연은 카이가 지난 3월 발매한 3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Rover’가 불가리아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어 bTV 측의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아 특별히 진행됐다. 카이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하는 대목..

불가리아 감독,"살해 명령의 도시에서 상 받을 수 없다"...모스크바 영화제 특별상 거부 [우크라이나 전쟁]

이태문 승인 2023.05.01 06:37 불가리아 감독이 제45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을 거부했다. 30일 지지(時事)통신에 따르면, 지난 4월 27일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의 폐막식에서 캐나다에 살고 있는 불가리아 출신의 테오도르 우세프 감독은 비디오 연설에서 "매우 유감스럽지만 수상을 거부할 수밖에 없다"며 "아이와 여성, 그리고 고령자를 살해하는 명령이 내려진 도시에서 수상할 수 없다"며 푸틴 정권에 항의했다. 는 심사위원 특별상에 뽑힌 자신의 SF영화 '파이(ϕ) 1.618'에 대해 "지금의 러시아를 투영하는 전체주의 세계와 디스토피아(반이상향)에 대해 생각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테오도르 감독은 모스크바 현지를 방문하지 않았으며, 지난 4월 23일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