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3/01 20

당신은 홀로 일하지 않는다

당신은 홀로 일하지 않는다 YOUR PART IS NOT THE ONLY PART By Robert J. Tamasy 많은 사람은 상황이 어려워지면 그 결과가 자신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한 동기부여 연사가 말했듯이 "이 모든 것은 나에게 달렸다!" 그러나 당신이 1인기업의 사장이 아닌 이상 조직의 성공과 실패에는 항상 다른 사람들이 관여할 것이다. 안내원부터 영업사원, 청소원, 회사 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그 결과에 기여한다. There is a tendency, when circumstances become especially challenging, for many of us to reason that the outcome is solely dependent on us. As one..

CBMC. 만나 2023.01.30

[농수산 수출시대]② 국가 경쟁력 된 ‘종자주권’…‘현대판 노아의 방주’ 씨앗은행은 어떤 곳?

전주=박소정 기자입력 2023. 1. 24. 06:01 “코로나, 전쟁…” 식량의 무기화, 부각되는 種子主權 韓 식물종자 4곳 중복보관, 그중 전주 종자은행 가보니 종자은행서 분양한 자원들로 품종 개발…종자산업 근간 종자 수출보다 수입이 두배…'골든씨드’ 후속 정책 필요 지난해 5월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에 있는 종자은행, 유리에우연구소(Yuriev Institute)를 폭격했다. 해당 연구소에는 약 16만종의 씨앗 품종이 보관돼 있었다. 다행히도 폭격으로 손상된 부분은 보관용이 아닌 조사용 종자였다는 메시지가 전해지면서 많은 학자들이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한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종자은행 파괴 목표를 가리켜 다음과 같은 한 줄로 표현했다. ‘Destroy a se..

“폐업했는데 세금 폭탄 맞았어요”... 폐업 앞둔 사장님이 놓치면 안될 ‘이것’?!

2023. 1. 23. 15:00 사업을 지속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서면 ‘폐업’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의외로 폐업할 때 내야 할 세금을 놓쳐 손해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폐업하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세금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부가가치세 폐업할 때 내는 부가가치세*(이후 부가세)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폐업일까지 발생한 매출에 대한 부가가치세 사장님이 일반사업자로 사업체를 운영하시다가 10월 30일에 폐업을 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동안은 1월과 7월에 부가세를 신고·납부(간이사업자라면 1월) 하셨을 텐데요. 폐업일까지 발생한 매출에 대한 부가세 신고납부 기간은 ‘폐업일이 속한 달의 다음 달 25일’입니다. 10월 30일에 폐업 신고를 했다면 11월 25일까지 부가세 신고·납부를..

인구: '저출산·고령화 위기 심각'... 한중일 3국 그리고 다른 나라의 대응책은?

2023년 1월 24일 중국 인구가 60여 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는 보도가 나온 지 얼마 안 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일본의 저출산 및 고령화가 "급박한 위험"을 초래한다며 경고에 나섰다. 기시다 총리는 23일 일본 의회에서 "일본은 계속해서 사회로서 기능할 수 있을지 위기에 서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일본에선 출산율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지면서 당국이 출산 장려 정책 예산을 2배 늘릴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그러나 중국과 일본만이 이러한 문제를 안고 있는 건 아니다. 그렇다면 출산율을 높이고자 각국은 어떤 대책을 내놓고 있는지 살펴봤다. 볼리비아: 출산휴가 대폭 확대 불가리아에 사는 보라냐 안드리바 그라마티코바(33)는 아들을 낳은 이후 12개월의 유급 휴가를 받았다. 그동안 받는 금액도 ..

공동 창립자 Antoni Trenchev는 Nexo Mulls가 불가리아를 10억 ​​달러에 고소했다고 말했습니다

by coinphony.com 23 1월 2023 in 암호화폐 뉴스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Nexo의 공동 설립자인 Antoni Trenchev는 회사가 사무실을 습격하고 평판을 훼손한 혐의로 불가리아 정부를 10억 ​​달러 이상에 대해 고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조직 구성원이 조직 범죄 집단을 운영하고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활동을 저질렀다는 소문을 반박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이익을 보호할 것입니다’ Nexo와 불가리아 당국 간의 충돌은 Trenchev 이후 확대되었습니다. 맹세하다 분쟁을 법정으로 가져가려면: “우리 컨설턴트는 피해액이 10억 달러 이상이라고 추정합니다. 우리는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는 과정에 있었고, 우리에게 가해진 명예 실추로 인해 이제 연기되어야 합니..

불가리아 ‘대우크라이나 비밀 지원’ 작전 들통

기사입력 : 2023.01.23 20:07 [동포투데이] 불가리아가 키예프에 무기와 탄약, 연료를 제공했으나 당국이 공식적으로 군사 지원을 발표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일간지 르몽드와 미국 일간지 폴리티코에 따르면 2022년 봄 불가리아는 비밀리에 우크라이나에 연료와 소련제 무기를 공급했다.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지난해 4월 소피아를 방문했다. 회담에서 양측은 무기 공급에 합의했다. 그러나 불가리아 정부는 키예프와 공식 협정을 체결하지 않았다. 카메라 앞에서 정치인들은 불가리아가 우크라이나의 장비를 수리할 것이라고만 발표했다. 실제로 불가리아는 나토 국가의 중개 기관을 통해 무기 공급을 시작했다. 르몽드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은 대금을 지불했다. 주요 수송 경로는 폴란드 제슈프 공항을 경..

기념물인가? 추억인가?

기념물인가? 추억인가? MONUMENTS OR MEMORIES? By Fritz Klumpp 내가 자란 도시에서 기념물은 도시의 역사성을 보여주는 핵심의 일부였다.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는 유명한 기념물을 기준으로 방향을 알려주곤 한다. 이정표라는 점은 기념물이 도시와 시민들에게 귀중한 자산으로 간주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점은 기념물이 시민들에게 풍부한 역사 유산을 항상 기억하게 한다는 것이다. Monuments were a critical part of the historic city I grew up in. Directions in New Orleans, Louisiana, U.S.A. were often given to correlate with well-known mo..

CBMC. 만나 2023.01.23

‘장수 국가’ 불가리아, 어쩌다 ‘기대수명 가장 짧은 나라’ 됐나

등록 : 2023.01.21. 이코노미 인사이트 _ Economy insight 세계는 지금 불가리아 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를까? 요구르트일 것이다. 불가리아에선 3천 년 전, 트라케(Thrace) 문명시대 때부터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었다. 유목민족인 고대 트라케인은 양을 키우며 생활했다. 이때 식물에 붙어 있던 박테리아가 양에게 붙어 젖을 짤 때 우유에 들어간 것이 지금 우리가 먹는 ‘불가리아 요구르트’의 기원이다. 불가리아 요구르트는 특유의 시큼한 맛을 무기로 세계로 퍼져나가 팔리면서 불가리아의 상징이 됐다.또 무엇이 떠오르나. ‘장수 국가’를 떠올리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요구르트 광고뿐만 아니라 같은 텔레비전(TV) 여행 프로그램에서도 불가리아는 유럽의 대표적인 ‘장수 국가’ 이미지를 보여준다. ..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기도하라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기도하라 SET GOALS, FORMULATE PLANS – AND PRAY By Robert J. Tamasy 아직 연초이기 때문에 2023년 목표를 아직 세우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연간 목표는 장기와 단기 목표 모두 여러 모습을 취할 수 있지만, 나는 한 해를 시작하기 위해 명확하고 측정할 수 있으며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언제나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 목표는 무엇에 전념하게 한다. 누군가가 말했듯이 "조준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적중한다(목표가 너무 쉬어서 성과가 나지 않는다)." 따라서 목표는 유용한 조준점이 된다. Since we are early in the year, some of us might still be in the p..

CBMC. 만나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