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10/19 3

불가리아의 키릴문자를 접하다 '숨겨진 글자'展, KF갤러리에서 개최

김경아 기자 abzeus@nate.com 승인 2022-10-15 20:02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와 주한불가리아대사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숨겨진 글자 (Hidden Letters)'展이 11월 18일(금)까지 서울 중구의 KF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숨겨진 글자'는 리딩 소피아 파운데이션(Reading Sofia Foundation)이 2018년 처음으로 시작한 야외 공공 프로젝트로, 불가리아 고유 문자인 키릴문자 형태로 제작한 벤치를 도심 곳곳에 설치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키릴문자를 접하도록 만든 것이다. 실내 공간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키릴문자 뿐 아니라 한글과의 교차 지점 또한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불가리아 문자가 지닌 예술성과 우..

크림대교 폭발, 트럭 폭탄 테러 아닐수도?…러 졸속 조사에 의문 증폭

YTN 원문 기사전송 2022-10-15 04:35 [앵커] 러시아는 크림 대교의 폭발이 민간시설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트럭 테러'라고 단정 짓고 보복 공격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의 조사가 졸속으로 진행돼 폭발의 진짜 원인이 무엇이었는지조차 여전히 의문에 싸여 있습니다. 강성웅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러시아는 크림대교 폭발이 발생한 지 이틀 만에 우크라이나에 의한 테러라고 규정했습니다. 트럭의 폭발물이 터지면서 다리 일부가 붕괴됐고 바로 옆 철교에도 불이 옮겨붙었다는 겁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지난 10일) : 매우 중요한 민간 기반 시설을 파괴하기 위한 테러 행위였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러시아는 용의자로 자국인 5명과 우크라이나인 또는 아르메니아인 ..

불가리아 정부, 러 소속 해커로부터 디도스 공격 당해

곽중희 기자 승인 2022.10.18 13:29 불가리아 "러시아 정부에 수사 요청하겠지만, 응하지 않을 가능성 높아" 불가리아 정부가 10월 15~16일 러시아 소속으로 추정되는 해커로부터 디도스(DDos) 공격을 당했다. 이번 공격으로 불가리아의 내무부, 국방부, 법무부, 헌법 재판소 등 여러 정부 기관이 타격을 받았다. 불가리아 정부는 사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으며 이번 공격이 국가의 기반을 위협한다고 경고했다. 불가리아 최고 검창총장 이반 계세프(Ivan Geshev)는 "정부 웹사이트뿐 아니라 불가리아 전체 인프라가 공격을 받고 있다. 헌법재판소도 공격을 받았다. 검찰청은 왜 공격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불가리아 부검장인 보리슬라프 사라포프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러시아 마그니토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