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6/19 11

청춘

청춘 사무엘 울만 ​ 청춘이란 인생의 어떤 한 시기가 아니라 마음가짐을 뜻하나니 장밋빛 볼, 붉은 입술, 부드러운 무릎이 아니라 풍부한 상상력과 왕성한 감수성과 의지력 그리고 인생의 깊은 샘에서 솟아나는 신선함을 뜻하나니 ​ 청춘이란 두려움을 물리치는 용기, 안이함을 뿌리치는 모험심, 그 탁월한 정신력을 뜻하나니 때로는 스무 살 청년보다 예순 살 노인이 더 청춘일 수 있네. 누구나 세월만으로 늙어가지 않고 이상을 잃어버릴 때 늙어가나니 ​ 세월은 피부의 주름을 늘리지만 열정을 가진 마음을 시들게 하진 못하지. 근심과 두려움, 자신감을 잃는 것이 우리 기백을 죽이고 마음을 시들게 하네. 그대가 젊어 있는 한 예순이건 열여섯이건 가슴 속에는 경이로움을 향한 동경과 아이처럼 왕성한 탐구심과 인생에서 기쁨을 얻..

人生文化/詩 2022.06.19

"출산부터 육아까지 관리" 맘心 잡는 스타트업이 더 잘나간다

이나경 기자입력 2022-06-19 15:00 육아 시장 빈 곳 공략해 성공한 '육아 플랫폼' 주목 전통 교육기업 에듀테크로 '맘심' 잡기 사활 맞벌이 부부가 늘고 소득수준이 높아지며 육아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앱)들은 단순 아이 돌봄 서비스 외에도 임신부터 출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와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 모두에게 인기다. 이런 현상은 코로나19 이후 대면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의사소통 방식으로 전환되고 있는 경향과 맞물려 있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1980년~2000년대 초 출생 세대)에게는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건강하게 출산 준비는 물론 아이들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육아앱들이..

김태연 TYK그룹 회장, 미국에서 세계기록인증 수상

이민영 기자 승인 2019.10.25 13:10 세계무술고수들 앞에서 월드베스트 확인 김태연 TYK그룹 회장이 지난 19일(현지 시간) 조지메이슨 대학교 매나서스 캠퍼스에서 열린 세계기록인증 시상식에서 영광의 수상을 했다. 이곳에서 코리아 기네스인 월드레코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작은 거인 김태연 TYK그룹 회장에게 무술고수 월드베스트 기록을 주었다. 무술 10단의 최고기록으로 8개 단체 각 무술 10단, 총 80단을 보유한 최고의 무술 실력가로써 검증을 받았다. 여성 무술인으로서 전무후무한 세계기록이다. 이날 60년 이상 태권도 등 무술을 하면서 건강과 기업을 일군 김태연 회장은 인사말에서 역경의 생활을 회상하며 눈물과 감동의 인사말을 이었다. “조국은 나를 버렸지만, 나는 조국을 사랑하고 희망과 꿈을 ..

태권도 2022.06.19

미국 TYK 그룹 김태연 회장 국기원에 방문

2011.03.18 09:00:00 미국 TYK 그룹 김태연(67) 회장이 지난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국기원에 방문 8일 미국 TYK 그룹 김태연(67) 회장이 지난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국기원에 방문했다. 김회장은 43년 전 도미하여 사업을 하면서도 태권도 전파를 위해 사범활동을 꾸준히 해 왔을 뿐만 아니라, 미국 내 "실리콘 밸리의 신화"를 이뤄낸 전설적인 인물로 국내외 주요 방송사를 통해 잘 알려진 인물이다. 김 회장은 강원식 원장과의 면담에서 어려운 이민생활에서 태권도가 얼마나 의지가 되었는지를 역설하며, “태권도의 경기적 측면은 이미 해외에도 널리 알려졌다. 태권도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리는 방법은 바로 무도 정신 위주의 태권도를 서양인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강..

태권도 2022.06.19

국기원서 태권도 관 통합 기념비 ․ 김운용 초대 원장 흉상’ 제막식 거행

기사입력: 2022/06/16 [16:24] ⓒ wtu 6월 16일(목) 오전 10시 30분 국기원서 개최…미망인 박동숙 여사에게 감사패 수여 태권도 관 통합 기념비, 김운용 국기원 초대 원장의 흉상 제막식이 국기원에서 열렸다. 6월 16일(목) 10시 30분부터 국기원에서 열린 제막식에는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이규석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 김세혁 대한태권도협회 부회장, 이종갑 태권도진흥재단 사무총장을 비롯해 태권도 원로, 시도태권도협회 및 태권도연맹체 회장, 국기원 전현직 임직원, 원로평의회 위원, 대사부, 기술심의회 위원 등 태권도계와 윤상현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진행된 1부 행사는 환영사, 축사, 기념사를 시작으로 기념 영상 상영, 국기원 태..

태권도 2022.06.19

"본질에 집중"…M&A 중단령 내린 롯데쇼핑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박동휘 기자 입력 2022.06.16 14:12 김상현 부회장 "유통의 본질에 집중하라" 특명 코스트코처럼 PL(자체 라벨)에 집중 실탄 아껴 '거품 붕괴' 이후 대비 포석 롯데그룹이 유통 부문에 ‘M&A 중단령’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의 첫 외부 출신 부회장인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는 영역 확장 대신에 유통사 자체 상품인 PL(프라이빗 라벨, PB로도 쓰임)을 강화하는 등 ‘유통의 본질’을 구현하기 위한 체력을 다지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PL 제조와 관련해선 롯데푸드 등 계열사에만 맡기던 관행을 깨고, 외부에 문호를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롯데쇼핑 사업전략부문은 '개점 휴업' 중 16일 투자은행(IB)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최근 검토 중이던 M&A 작업들을 전면 중단했다. ..

한앤컴퍼니 한상원, 남양유업 홍원식 꺾어도 웃을 수 없는 까닭

경제 | 2022-06-17 00:00 오는 21일 한상원‧홍원식 증인 출석 예정 [더팩트|윤정원 기자]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과 법정다툼을 벌이고 있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의 한상원 대표이사의 증인 출석일이 임박했다. 시장은 한상원 대표이사가 변론기일에서 어떤 입장을 피력할지 주목하고 있다. 17일 IB(투자은행) 및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오는 21일 계약 당사자인 한상원 대표이사와 홍원식 회장에 대한 증인 신문을 진행한다. 홍 회장은 오후 2시, 한 대표이사는 오후 4시로 출석이 예정돼 있다. 날짜는 같지만 시간이 다른 만큼 대면을 가능성은 낮다. 한앤컴퍼니와 남양유업의 법적 공방은 홍 회장이 남양유업 지분 매각을 철회하면서 불거졌다. 앞서 홍 회장 측과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는 ..

월드옥타, ‘금산인삼 세계화’선봉에 선다

정진욱 기자 승인 2022.06.17 09:55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월드옥타와 MOU체결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월드옥타와 지난 14일 월드옥타 본부 사무국에서 금산인삼 해외 인지도 강화를 위한 해외수출네트워크 조성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MOU협약을 통해 세계 68개국 143개 도시에 지회를 둔 월드옥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해 금산군 관내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한 바이어 발굴, 기초마케팅 지원, 수출 컨설팅, 수출지원에 대한 노력, 월드옥타 네트워크와 연계한 수출상담회 홍보 등 수출성과 거양을 위한 지원 체계 및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수 진흥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조국의 국격향상, 동포사회 발전..

인삼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