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5/04 8

소주사업 이번엔 통할까…신세계L&B, 과일소주로 동남아 시장 진출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03 15:58 신세계그룹이 소주사업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 이번에는 과일소주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의 주류 전문회사인 신세계L&B는 오는 6월 중 제주시 조천읍 와산리 제주소주 공장에서 수출용 과일소주를 생산할 예정이다. 신세계L&B에 따르면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수출하기 위해 현지 주류 유통기업과의 협업에 나섰으며 알코올 도수는 12%의 과일소주 형태로 현재 제품명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 이번 과일소주 출시는 달콤한 맛과 저도주를 선호하는 동남아 MZ세대 기호에 따른 것이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적자 규모가 커진 제주소주 사업을 철수한 바 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2008년 신세계L&B를 설립하고 주류사업에 진출했다. 특..

새 단장한 국립심포니 “K클래식 세계에 알리겠다”

등록 :2022-05-03 18:16 임석규 기자 연간 3곡 이상 한국 창작곡 발표 세계적 작곡가들과 협업 밝혀 창단 이래 첫 부지휘자도 선임 코리안심포니에서 ‘국립’ 간판을 내걸고 최근 새롭게 출범한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3일 부지휘자와 상주 작곡가를 선임하는 등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부지휘자는 코리안심포니 시절까지 합쳐 창단 이래 첫 선임이며, 상주 작곡가 위촉은 5년 만이다. 지난 1월 코리아심포니 7대 예술감독으로 취임한 벨기에 출신 상임지휘자 다비트 라일란트는 이날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간담회를 열어 구체적인 오케스트라 운영 계획을 제시했다. 우선, ‘한국 창작곡 쿼터제’가 눈에 띈다. ‘국립’이란 명칭에 걸맞게 연간 3곡 이상 한국 작곡가의 창작곡을 발표하고 연주하겠다는 거다. 중장기적으로는 ..

코리아 ! 2022.05.04

"카타르 월드컵 인권 문제에 서방 후원사들 마케팅 고심"

NYT 보도…"축구계 인사도 외면, 각 대표팀도 인권 강조" 입력 : 2022.05.03 11:04:06 올해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을 개최하는 카타르의 '인권 착취' 문제를 놓고 본선 진출국의 대표팀을 후원하는 서방 기업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일부 기업은 월드컵 후원 활동이 개최국 카타르의 인권 착취 행태를 옹호하는 식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서 이 기간 아예 관련 마케팅을 내려놓는다고 밝힌 상태다. 네덜란드, 벨기에 국가대표팀을 후원해온 글로벌 투자은행 ING는 이번 대회 중에는 경기 티켓 배분을 포함해 일체 관련 마케팅에서 손을 뗄 것이라고 밝혔다. ING 대변인은 "카타르 월드컵과 관련해 인권 우려가 나오는 것이 부적절한 상황이라고 본다"면서..

코로나19로 관심 커진 김치…충북 세계시장 공략 강화

송고시간2022-05-03 08:59 독일·네덜란드·호주서 판촉행사…작년 수출액 20.3%↑ 수출 주도형 거점단지 조성 가시화…정부 공모사업 준비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충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면역 강화식품으로 존재감이 커진 김치의 세계화 핵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3일 충북도에 따르면 도기업진흥원·청주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지난달 27∼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김치와 연관 식품 판촉행사를 했다. 또 다음달 중순께는 호주 시드니에서 같은 행사를 이어간다. 도는 지난해부터 해외에서 충북 소재 김치 생산업체의 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포기김치 버무림 행사, 김치요리 조리 시연 및 시식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현장에서 확인한 소비자 반응과 시장성 ..

김치 2022.05.04

서울시, 국기원과 업무협약…태권도 관광 콘텐츠화 협력(종합)

입력 : 2022.05.02 17:19:15 서울시는 2일 시청에서 국기원과 태권도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오세훈 시장과 이동섭 국기원장은 ▲ 서울 관광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협력 ▲ 국기원 이전 건립 관련 협업체계 구축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 및 보급 상호협조 등 사업 수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국기원은 1972년 태권도 중앙도장으로 개원한 이후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해 시범단을 창단,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태권도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오세훈 시장은 "태권도의 성지인 국기원 이전 건립을 추진해 국기원을 새롭게 활성화하고 태권도를 한류 관광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동섭 국기원장도 "한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태권도의 구심점인 국기원 건물이 노후화돼 ..

태권도 2022.05.04

태권도진흥재단, 팬아메리카태권도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05-03 16:13 태권도진흥재단은 3일 태권도원 운영센터에서 팬아메리카태권도연맹과 업무협약을 맺고 태권도 세계화와 보급·교육·연구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과 진동환 팬아메리카태권도연맹 기술고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권도 진흥·보급을 위한 협력, 태권도 프로그램 및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업 연계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진동환 팬아메리카태권도연맹 기술고문은 “연맹을 대표해서 오늘 태권도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태권도 보급과 활성화에 함께 하기로 해 기쁘다”며 “대한민국 정부 공공기관인 태권도진흥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45개국 태권도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미..

태권도 2022.05.04

점자 태권도교본

중부매일 승인 2022.05.03 17:14 [스포츠인문학] 허건식 WMC 기획경영부장·체육학박사 지난주 고양시에서 개최된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를 이야기하던 중 한 전문지 기자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태권도교재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국기원과 대한태권도협회, 그리고 세계태권도연맹의 공식 교재는 없다. 그리고 장애인태권도협회가 설립됐지만 아직 시각장애인용 태권도교본 개발된 것은 없으며 일부 태권도인들에 의해 시각장애인용 태권도교재 개발은 준비단계에 머물고 있다. 이 대화를 하고 어렴풋이 접한 청주 시각장애인 태권도의 전설을 들은 기억이 생각났다. 51년전 1971년 5월 4일자 경향신문 주재용 기자의 '불구 이긴 집념'이라는 기사를 찾았다. 그 기사 일부를 재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971년..

태권도 2022.05.04

자주(JAJU), 실내용 생활한복 출시

Kevin Lee 승인 2022.05.03 09:36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색다른 선물될 것으로 기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가 한복 대중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주는 이달 18일 우리 나라의 전통 의상 한복을 실내복으로 변형해 만든 생활한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선 전기의 한복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자주의 생활한복은 한복 고유의 형태는 살리되 실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고름을 없애고 옆트임을 추가해 활동성을 강화했다. 상의의 목둘레는 아름다운 반달을 형상화 한 반달깃 형태로 디자인해 곡선미를 살렸으며, 조선시대 와당(기와의 끝)에 조각된 전통 문양을 상의 주머니에 자수로 새겨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단추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

코리아 !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