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4/11 19

CJ제일제당 “구강유산균 개발부터 개인맞춤 건기식까지”

입력 2022-04-11 05:45:00 CJ제일제당, ‘CJ웰케어’로 헬스케어 사업 박차 웰니스 사업 강화·2025년까지 선두 기업 목표 오라팜과 구강유산균 협업 등 기존 유산균 확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피부보습 기능성 인정 알팩과 연내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출시할 예정 “미래형 제품 선봬…헬스케어 전문기업 도약” CJ제일제당이 헬스케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월 기존 건강사업부를 독립해 신규 설립한 헬스케어 전문 자회사 CJ웰케어(Wellcare)를 통해서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었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바이오헬스 산업을 5대 메가 테크 육성 산업에 포함시킨다는 계획을 밝힌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CJ웰케어는 단기적으로는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이..

한국인 유래 ‘아커만시아 균주’ , 해외 유산균보다 유익

김지예 기자 입력 2022.04.11 13:05 한국인 유래 아커만시아 균주와 해외 유래 균주들과의 비교 분석을 통한 유전체적 특징과 경쟁우위 분석 ... - 한국인 맞춤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개발 기여 기대 국내 연구진이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서식하는 유익균의 유전체적 차이와 진화를 규명하였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생물자원센터 이정숙 박사팀은 장내 미생물 중 하나인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Akkermansia muciniphila, 이하 아커만시아) 균주의 유전체 비교 분석을 통해, 해당 균주의 특징과 다른 균주들과의 경쟁우위를 규명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한국인 맞춤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개발과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커만시아는 장 점막..

이마트, 건기식 이어 육류 도매 업체 투자…미래수익모델 준비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2-04-11 15:54 강희석 대표 "유통 연관 산업에 투자해 미래 수익모델 선제적으로 준비"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이마트(대표 강희석) 가 소고기 수입 유통업체 오케이미트에 약 250억원을 투자한다. 지난해부터 공격적으로 지분 교환 및 인수합병(M&A)을 진행한 이마트는 올해에도 다양한 투자를 통해 다양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모습이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이지스투자파트너스의 오케이미트 경영권 인수 거래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다. 이마트는 이지스투자파트너스가 오케이미트 인수를 위해 신설하는 특수목적회사(SPC) 지분 약 20%를 250억원 가량에 사들이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오케이미트는 2000년 설립..

‘쌍방울·풀무원·삼양식품’...文정권서 급성장 한 유통기업, 새정부 출범에 골머리

윤희훈 기자 입력 2022.04.06 06:00 [비즈톡톡] 현 정부 5년 임기동안 급성장한 유통기업들 쌍방울, 이재명에 고액후원...자회사 광림 매출 두배로 민주당 5선 원혜영 창업한 풀무원, 급식사업 장악 추미애 덕에 횡령 유죄에도 경영 복귀한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 ’갓뚜기’ 불린 오뚜기, 대선 앞두고 현 정권 거리두기 행보 “연고주의, 불공정하다…특혜 사라져야” 문재인 정부 임기 동안 지역 연고 등을 바탕으로 수혜를 입었던 유통기업들이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고민이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새정부 출범과 기업의 영업 활동은 무관해야 한다고 경영계에서 강조합니다만, 정부마다 코드가 맞는 기업이 수혜를 입고 성장을 했다는 것은 업계에서 ‘공공연한 비밀’로 간주됩니다. 문재인 정부 5년 간 수혜를 입은 유통..

1.5세 이민진 작가의 '파친코'

전문인협회, 7월 북클럽 연다 유지수 (edit1@koreatimes.net) -- 01 Jun 2020 02:53 PM 온라인북클럽서 첫 논의 토론토 전문인협회(KPWA)가 재미 한인작가의 문학 저서를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오는 7월3일(금) 오후 6시 갖는다. 참석 신청등록은 이달 7일(일)까지. '커버를 넘어서(Beyond the Cover)'라는 명칭의 온라인 북클럽은 3개월마다 한 번씩 열릴 예정이다. 화상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첫 번 째 북클럽에선 미국 1.5세 작가 이민진씨의 장편소설 '파친코(Pachinko·2017)'를 다룬다. 이 소설은 일제강점기 시절 주인공 '순자'가 한국을 뒤로하고 동생 가족들과 일본으로 무작정 이주해서 파친코 사업을 시작하는 내용을 담고 ..

코리아 ! 2022.04.11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 창업하기 (2부)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 창업하기 (2부) STARTING A BUSINESS GOD’S WAY (PART 2) By Rick Boxx (편집자 주: 본 칼럼은 성경적 원칙을 기반으로 한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 창업하기’ 총 2편의 칼럼 중 두 번째 글이다.) (Editor’s Note: This is the second of two articles on how to start a business God’s way, using biblical principles as a guide.) 지난주 우리는 창업을 위한 성경적 원칙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이번 주 월요만나에서는 세 가지 원칙을 추가로 살펴볼 것이다. 내가 제안하고자 하는 네 번째 원칙은 바로, ‘당신은 다른 누구도 제공하지 않는 무엇을 고객에게 제공할..

CBMC. 만나 202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