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1/22 9

전남도, 김치산업 발전 원년… 143억 집중 투자한다

김미정 기자 (voice6459@nate.com) 승인 2022.01.19 23:39 생산시설 현대화·원료수급체계 구축 김치 원료 안정적 수급 100억 투입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라남도가 올해를 김치산업 발전 원년으로 삼고 김치의 가격 경쟁력 제고와 소비 촉진, 수출 증대를 위해 6개 사업에 143억원을 집중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위생관리 강화와 품질 고급화를 위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시설 등 ‘김치생산 시설 현대화’에 9억 4000만원을 지원하고 배추, 양파 등 주산지 장점을 활용해 김치 원료의 안정적 수급을 돕기 위해 ‘채소류 출하 조절시설’에 100억원을 투입한다. 값싼 수입산 김치에 대한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배추김치 양념속 넣기 장비 등 ‘김치 생산비 절감장비 구입’에 ..

김치 2022.01.22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550억에 인수

황서영 기자 승인 2022.01.13 17:46 MZ세대용 레시피 능력 뛰어나고 HMR 등 성장성 막강 GS리테일이 푸드 스타트업 '쿠캣(COOKAT)'을 550억 원에 인수한다. 이번 인수에서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및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약 550억 원을 투자한다. 또 재무적 투자자로서 NH투자증권 PE본부(NH PE)가 참여해 신주 발행 등에 약 300억 원을 투자한다. GS리테일이 쿠캣 경영권을 인수함과 동시에 최대주주가 되고, 쿠캣은 GS리테일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경영은 기존 대표이사인 이문주 대표가 계속해서 맡는다. 2014년에 설립, 미디어 채널 ‘오늘 뭐 먹지’와 이커머스 플랫폼 ‘쿠캣마켓’을 운영해 온 쿠캣은 국내외 SNS 팔로워만 3300만여 명으로 MZ세대의 감성과 취향을 ..

노티드 도넛·다운타우너…손만 대면 ‘대박’ GFFG 성공 비결은

입력2022.01.20. 오후 6:52 나건웅 기자 한국에 때아닌 ‘도넛 열풍’이 분다. 백화점과 주요 상권에 프리미엄 수제도넛 매장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들어서고 인기 매장에는 줄까지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SNS에서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도넛 인증샷 찍기’ ‘도넛 도장 깨기’ 같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도넛’을 태그한 게시물만 35만개에 달할 정도다. 최근 도넛 열풍의 한가운데에 ‘카페 노티드’가 있다. 카페 노티드가 하루에 파는 도넛 개수만 약 3만개. 2017년 문을 연 청담동 매장은 평일에도 30분은 기다려야 입장 가능할 정도로 사람이 많아 ‘줄 서서 먹는 도넛’이라는 별칭으로도 유명하다. GS25나 무신사 같은 유명 기업이 앞다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정도로 그 영..

“비쌀수록 잘 팔리는 한국” 14만원 햄버거 - 1만원대 커피·칵테일 상륙

이지윤 기자 입력 2022-01-20 03:00:00 ‘고가 정책’ 해외 외식업체 국내 러시 14만 원짜리 햄버거부터 1만6000원이 넘는 ‘커피 칵테일’에 이르기까지 해외 유명 외식업체들이 앞다퉈 한국에 상륙하고 있다. 이들은 비쌀수록 잘되는 국내 시장을 겨냥해 음식부터 매장 구성까지 고급화에 공들이고 있다. 일부 브랜드는 현지보다 더 고급화한 전략을 펴면서 ‘고가 논란’도 나온다. ○ 고가 논란에도 다음 달까지 예약 마감 1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이달 7일 정식 개점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의 ‘고든램지버거’는 다음 달까지 예약이 마감됐다. 이곳은 영국 출신 유명 요리사 고든 램지가 운영하는 브랜드로, 서울 매장은 아시아 최초이자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카고와 영국 런던에 이어 전 세계 4번째다. 가장 ..

직장에서 성경적 원칙 지키기

직장에서 성경적 원칙 지키기 WE CAN TRUST BIBLICAL PRINCIPLES FOR THE WORKPLACE By Robert J. Tamasy 몇 년 전, 나는 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은 지난 몇 년 동안 쓴 월요만나 시리즈를 엮어 만든 것인데, 나의 목표는 21세기 일터에 적용될 수 있는 여러 성경적 원리들을 제시하는 것이었다. 그 책에 대한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비즈니스와 전문직에 종사하는 개인 혹은 단체 모두 개인 묵상이나 토론 나눔을 위해 이 책을 사용했다. Years ago, I published a book called Business at Its Best: Timeless Wisdom from Proverbs for Today’s Workplace. Compiled f..

CBMC. 만나 2022.01.22

세상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불로장수의 절대원칙 깜짝공개

운동의 고통, 채식의 고통, 단식의 고통…적절한 고통이 시든 몸과 마음의 생명력 깨운다!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2:05] 지구상에는 놀라울 만큼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100세가 넘어서도 여전히 활기차게 움직이며 악기 연주나 체스처럼 손이나 머리를 정교하게 쓰는 작업도 거뜬히 해낸다. 그들에게는 과연 어떤 비밀이 있는 걸까? 단순히 우수한 유전자를 타고난 덕분일까 아니면 알려지지 않은 그들만의 특별한 방법이라도 있는 것일까? 일본에서 촉망받는 신예 사이언스 저널리스트 스즈키 유가 ‘상식을 뛰어넘는 젊음’을 유지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참조해 과학의 관점에서 안티에이징의 실질적인 핵심을 밝힌 책을 한국에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는 집필에 앞서 19..

[영상] 겁없는 벨기에 19세, 경비행기 단독비행으로 세계일주 신기록

송고시간2022-01-21 11:08 https://youtu.be/tCnx4g7_X1s (서울=연합뉴스) 영국·벨기에 국적의 여성 조종사 자라 러더퍼드가 20일(현지시간) 단독 비행으로 세계일주에 성공했습니다. 불과 19세입니다. 단독 비행으로 세계일주를 한 최연소 여성이라는 대기록도 세웠습니다. 이에 따라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될 예정인데요. 러더퍼드가 탄 경비행기는 이날 벨기에 서부에 착륙했습니다. 러더퍼드는 지난해 8월 18일 초경량 항공기인 '샤크'를 타고 벨기에를 출발해 52개국 상공을 지나 5만2천㎞를 비행한 뒤 155일 만에 다시 벨기에로 돌아왔습니다. 코르트레이크 공항에 도착한 그는 부모와 포옹하고 영국과 벨기에 국기를 흔들었습니다. 러더퍼드는 이번 비행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을 피하..

스페인도 우크라 사태 대응 위해 흑해에 전함 투입

나토 해군과 합류…국방장관 "불가리아에 전투기 파견 고려" 입력 : 2022.01.21 09:51:39 스페인이 우크라이나 사태 대응을 위해 흑해에 군함을 파견할 방침이라고 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이 파견할 군함은 현재 지중해와 흑해에 있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해군에 합류할 예정이다. 마르가리타 로블레스 스페인 국방장관은 "소해정(기뢰제거함)은 이미 이동 중이며 소형 구축함은 3∼4일 안에 출항할 것이다"며 "정부는 불가리아에 전투기를 파견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러시아는 어떤 국가에도 무엇을 하라고 말할 수 없다"며 "나토는 가입을 할 수 있거나 원하는 국가들의 주권을 보호하고 방어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스페인의 이번 조치는 호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