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1 114

불가리아 2017년 압수한 200K BTC(74억달러 상당) 행방불명!?

최창환 선임기자 | 2022년 1월 29일 오전 9:17 | [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불가리아가 범죄조직으로부터 압수한 거액의 비트코인을 분실했다는 관측이 나왔다. 비트코인 아카이브는 트윗을 통해 불가리아가 2017년 20만BTC를 범죄조직으로부터 압수했는데 현재 가치로 74억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비트코인이 없어진 것 같다고 트윗했다. 가버 거백스(Gabor Gurbacs) 반에크 디지털자산전략 담당 이사는 “당시에 수사기관인 SELEC(Southeast European Law Enforcement Center) 사람들과 얘기를 나눴었다”고 밝혔다. 그는 ” “당시에 그들은 암호화폐 지갑을 여는 키를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

WT, 2022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지 멕시코 칸쿤 선정

김해성 승인 2022.01.29 17:46 - 2023년 세계유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아 결정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 조정원)은 1월 28일 WT 사무국 대회의실에서 화상으로 임시 집행위원을 개최했다 이번 집행위원회에서 2022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지로 멕시코 칸쿤 그리고 2023년 세계유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사라예보로 결정했다. 올해 4월에 중국 우시에서 개최 예정이던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는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참가 선수 및 임원들의 안전을 위해 개최지 취소를 결정했다. 개최지 재선정에 참가한 국가는 아제르바이잔, 레바논, 멕시코 참가해 가장 많은 득표수를 받은 멕시코 칸쿤으로 선정됐다. 2013년 멕시코 푸에블라에서 열린 세계대회 이후 9년 만에 다시 멕..

태권도 2022.01.30

돈의 속성

책소개 3년 전 어느 극장 하나를 빌려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된 책이다. 강연은 방송을 통해 전파되며 유튜브와 셀럽들에 의해 공유와 전파를 거듭했다. 그리고 이내 1,100만 명에게 전달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여러 사람을 통해 생산 및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는 그 뜻이 정확히 전달되지 않았거나 의미가 왜곡되는 일이 있었다. 몇 권을 저술한 저자지만 여전히 책 쓰기가 가장 어렵다는 그는 이런 상황에서 다시 한 번 펜을 잡기로 결정했다. 그것은 그의 내면에 깃든 사람에 대한 애정 때문이었다. 모두에게 정말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진짜 돈 버는 방법, 진짜 돈을 벌어본 사람은 그 누구도 방법을 공유하지 않기에 이 일이 저자 자신에게 주어진 것이라 받아들였다. 젊은 날의..

벨기에, 해상 풍력 발전을 유럽 그리드에 통합

https://selinc.com/featured-stories/elia/?utm_source=google&utm_medium=cpc&utm_content=display&utm_campaign=elia&vidId=129345 Belgium Integrates Offshore Wind Power into European Grid Belgium Integrates Offshore Wind Power into European Grid selinc.com 벨기에의 작은 유럽 국가는 유명한 초콜릿 외에도 또 다른 제품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 해안에서 떨어진 거대한 풍력 터빈은 본토뿐만 아니라 북해를 가로질러 80마일 이상 떨어진 영국을 위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한이 촉박한 벨기에 전력망 운영업체..

환경 에너지 2022.01.30

강아지 만날 때마다 "행복하다"는 윤석열..1500만 펫심 공략 성공하나

김보담 입력 2022. 01. 29. 09:03 '딱딱한 검사' 이미지가 강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지만, 유독 표정이 부드러워질 때가 있다. 바로 반려동물 관련 행사나 일정을 소화할 때다.반려견 4마리와 반려묘 3마리를 키우며 '토리아빠'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반려동물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유명한 윤 후보는 작년 11월 5일 국민의힘 최종 대선후보로 선정된 후 2번의 동물 관련 일정을 소화했다. 하나는 펫케어 박람회 방문이고, 또 하나는 안내견 학교 방문이었다. 이 때마다 윤 후보는 표정이 유독 부드러워지며 행사 소회를 묻는 질문에 "행복했다"고 했다. 윤 후보의 이같은 태도가 1500만 반려인의 마음을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윤 후보는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의 삼성화재 안내견학교를 방문했..

코리아 ! 2022.01.30

늙은 농민에 은퇴 권유?.. 윤석열, 농촌을 붕괴시킬 건가

정화려 입력 2022. 01. 29. 18:36 [농사꾼이 본 대선후보 농업공약 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농지이양은퇴 직불금' [정화려 기자] 저는 군청소재지까지 한번에 가는 버스조차 없는 산골에 귀농해 22년째 친환경 인증을 받고 농사를 짓고 있는 농사꾼입니다. 2006년엔 농림부장관으로부터 신지식농업인장을 받았고, 농업인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 참가해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나름 성공한 농사꾼입니다. 넓게는 1만5000평(약 4만9500㎡)을 경작하기도 했으나, 두 차례의 암 수술과 두 차례의 시술로 건강이 안 좋아진 후로는 8000평(2만6400㎡)의 밭을 임차해 농사짓는 순수임차농(純粹賃借農)입니다. 2020년까지는 '경작사실 확인서'만으로 직불금을 받았지만, 지난해부..

독일의 힘, 독일의 총리들. 1

책소개 전범(戰犯) 국가의 오명을 덮어쓴 독일이 어떻게 지금의 경제적 부흥과 통일을 이뤄내며 다시 일어설 수 있었을까? 그리고 복잡한 국제정세와 열강들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며 동서독 통일을 이룰 수 있었을까? 이는 전후 독일의 민주 정치, 특히 그 정치를 이끈 총리의 역할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독일의 역대 총리 4인(콘라트 아데나워, 루트비히 에르하르트, 쿠르트 키징거, 빌리 브란트)의 정책을 통해 독일 정치의 강점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평화와 번영의 국가를 만드는 데 결정적 공헌을 한 총리들의 리더십은 극심한 대립과 혼란을 겪는 분단국가 한국의 정치와 사회에 심중한 교훈이 될 것이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저자 김황식 저자 : 김황식 1948년 전남 장성에서 태어나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세계에서 가장 큰 손이 꼽은 김치코인 두가지

[코인 파헤치기] 세계 최대 코인 투자사 그레이스케일이 투자 후보군으로 꼽은 한국 코인 방현철 기자 입력 2022.01.27 16:50 https://www.youtube.com/watch?v=twLFBb3ox78 27일 오후 5시 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와 조선닷컴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 ‘코인 파헤치기’는 조선일보 경제부 차장이자 경제학 박사인 방현철 기자가 진행자로 나서서 코인 전문가인 이수호 테크M 부사장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코인 파헤치기’는 글로벌 가상화폐, 암호화폐, 코인 시장의 최근 동향과 대응 전략을 전문가들과 알아보는 토크 쇼입니다. 이수호 부사장은 이날 최근 코인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세 가지 포인트로 ‘판교의 희망 ‘보라’?’ ‘P2E 다음 타자는 ..

김치 2022.01.28

[포토 北] 북한, 평양 '설경' 대대적 홍보..관광 페이지에 게재해 눈길

서재준 기자 입력 2022. 01. 26. 06:00 '조선관광' 홈페이지로 공개..코로나19 차단에도 관광 홍보는 지속 (서울=뉴스1) 서재준 기자 = 북한이 평양의 설경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나섰다. 관광사업을 소개하는 '조선관광'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26일 홈페이지에는 총 25장의 평양 설경 사진이 게재돼 있다. 평양의 주요 명소가 골고루 소개됐다. 북한은 이 사진을 공개하면서 별다른 설명을 덧붙이지는 않았다. 다만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관영매체를 통해서도 수시로 평양의 설경이나 주요 명소의 풍경을 소개하며 '아름다운 평양'의 모습을 부각한만큼, 대외적으로 관광자원으로서의 평양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대동강변이나 김정은 총비서 시대 건설된 주요 '거리'들에 눈 안개가 낀 모..

코리아 ! 2022.01.28

'김치를 마시다' 푸드테크 적컴퍼니 윤소영 대표의 도전

입력 2022.01.26 04:30 김치로 활력 충전하는 에너지 드링크 개발 생산 거절, 화재, 편견과의 싸움 등 시련 이겨내고 해외 수출 한국 음식을 'K푸드'로 세계에 알린 1등 공신 중 하나가 김치다. 최근 해외에서 김치는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김치의 아쉬운 점은 가공식품으로 만들기 어렵다는 것이다. 김치 고유의 맛과 효능을 살리며 음료나 과자 등 다른 형태의 식품으로 다시 만드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다. 이 어려운 과제에 도전한 주인공이 있다. 2018년 푸드테크 분야의 신생기업(스타트업) 적컴퍼니를 창업한 윤소영(42) 대표다. 윤 대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김치를 이용한 에너지 음료를 만들어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입소문을 타고 주문이 들어오면서 김치..

김치 2022.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