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화장품

코스맥스, 코스메틱 섬유 상용화… "입는 화장품 시대 연다"

KBEP 2022. 4. 13. 19:10
김보라 기자

입력 2022-04-13 11:10

3년 전 다이텍硏과 이종산업 융합개발 착수피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제조 기술 적용, 침구류 개발 첫 사례의류, 세탁세제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 기술 적용 확대

코스맥스그룹

코스맥스그룹이 국내 최고 기술력을 가진 섬유연구기관과 손잡고 바르고 먹는 화장품에 이어 입는 화장품 상용화에 나선다. 코스맥스그룹은 향후 섬유와 세탁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거쳐 화장품 기술력을 활용할 계획이다.

코스맥스는 다이텍연구원과 코스메틱 섬유 상용화 작업에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스메틱 섬유는 섬유에 화장품 기능을 더한 기능성 소재다.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지만 현재까지 제대로 상용화에 성공한 코스메틱 섬유는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가 있는 유럽산 제품 정도다.

그동안 코스메틱 섬유를 섬유업계 주도로 개발해오다 보니 특별한 기능성이 없는 일반적인 화장품 소재를 섬유에 적용하는데 그쳤다. 또 섬유가 가진 기능에 비해 판매가는 높게 측정되는 반면, 소비자 인지도는 떨어지는 문제점도 있었다.

코스맥스는 이 점에 착안해 지난 2019년 국내 코스메틱 섬유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다이텍연구원에 협력을 요청했다. 섬유 기술력과 화장품 기술력이 합쳐져야 진정한 코스메틱 섬유를 만들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코스맥스는 다양한 특허 소재를 가지고 있는 만큼 섬유에서 안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소재 형상을 변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스맥스가 세계 최초로 발견한 피부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을 비롯해 화장품 소재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천연물과 바이오미믹(생체모방소재)까지 섬유에 적용해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양사는 현재 코스메틱 섬유로 만든 침구류를 개발하고 있다. 화장품 소재 섬유로 만든 이불을 덮고 베게를 베는 것만으로 아토피 개선 효능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 목표다.

향후 다양한 화장품 소재를 적용한 코스메틱 섬유로 침구류,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양사는 섬유에 적용한 소재에 따라 각각 브랜드명을 △뷰티텍스 △바이옴텍스로 정하고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나아가 코스맥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섬유, 세탁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기술력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그동안 얼굴 피부에만 집중돼 있던 화장품 제품에서 나아가 신체 피부에 적용하고자 이종산업 간 융합연구를 시작하게 됐다"며 "화장품의 카테고리가 점점 더 넓어지면서, 일상생활에서 잠자는 동안에도 우리의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시대가 오게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보라 기자 bora6693@newdailybiz.co.kr
 
출처 : 뉴데일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