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마이크로바이옴

프로바이오틱 이란?

KBEP 2020. 10. 5. 15:42

두 단어로 정리를 하자면 "좋은 박테리아" 라는 의미 입니다 
probiotic이라는 단어의 어근은 그리스어 pro (for)와 bios (life) 또는 'for life'에서 유래했습니다. 

유엔 식량 농업기구 (FAO, 2001)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적절한 양을 투여하면 [인간] 숙주에게 건강상의 이점을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Probiotics는 위장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장내 나쁜 박테리아에 대한 좋은 박테리아의 승리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보충제입니다.

좋은 박테리아가 나쁜 박테리아를 지배 할 때, 우리의 신체는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신선하고 아름답고 빛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 인구의 최대 70 %는 장내 미생물 군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Probiotics를 복용하는 이유: 
우리의 소화 시스템은 정상적인 위장 미생물 군의 일부인 500 가지 이상의 다양한 유형의 박테리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세 가지 주요 미생물 그룹에 속합니다.

 

1. 병원체 - 신체에 해를 끼치는 원인.
2. 조건부 병원체-정상적인 조건에서는 질병을 유발할 수 없지만 면역 보호가 손상되면 병원성이됩니다.
3. 유익 균-신체에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미생물 그룹의 비율은 위장관 및 면역 체계의 정상적인 기능과 결과적으로 인간의 건강을 조절합니다.

장내 세균총은 외부 자극에 매우 민감합니다. 악화되는 환경 조건과 우리 몸의 탄력성 변화는 스트레스, 부적절한 식단, 항생제 및 면역 억제제 섭취, 수면 부족 및 세균 감염으로 인해 신체의 좋은 박테리아를 사실상 죽이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세균총을 완전히 대체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유지하는 좋은 박테리아의 발달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아름답고 행복하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의 효능

 

1. 신체 발란스 회복
Probiotics는 위장 미생물의 균형을 회복하고 면역 체계와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것은 문자 그대로 신체의 좋은 박테리아 개체군을 파괴하는 항생제 섭취 후에 특히 그렇습니다.

 

2.면역력 증강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즉, Probiotics는 우리의 건강 개선에 기여합니다.

 

3. 체중 조절에 도움
신체 발란스가 잡히면 미생물 총이 훨씬 더 잘 작동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소화 장애와 장의 불편 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4. 해독 작용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인체에서 유해 물질을 더 빨리 제거 할 수 있으므로 독소가 소화 시스템에 오래 머무를 경우 우리 몸이 이를 제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독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